2010.12.20 점심 麵屋三代目 ^^ 먹부림

지난 번 포스팅한 라멘집이 오늘 오픈해서 점심때 다녀왔습니다. ^^ (http://mhjin.egloos.com/4505960)
역시 라멘집이더군요. 입구 위에 동경돈코츠라고 되어 있습니다.
아마 동경식 돈코츠라멘이겠죠. ㅎㅎㅎ

가게 이름을 어떻게 읽는건지 여쭤 본다는게 깜박 했네요. ㅎㅎㅎ

일단 메뉴판 입니다.
기본 라멘 7천원, 매운 라멘 7.5 천원. 여러가지 토핑입니다.
기본 라멘에도 토핑은 조금씩 올라가고, 추가하는 경우에 대한 메뉴입니다.
저는 기본라멘에 차슈추가했습니다. 아래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굳이 차슈 추가 안하셔도 즐기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

수프에 잠긴 면발이 얼마 안보이는데, 실제로도 면은 그렇게 많은 느낌은 아닙니다.
차슈는 삶아서 겉을 토치로 지진듯합니다. 맛도 있었습니다만, 제 취향의 차슈와는 살짝 거리가 있더군요.
비슷한 느낌의 차슈라면, 논현동 울트라멘의 차슈와 비슷한 느낌이랄까요?
하지만, 두툼한 차슈는 분명 장점입니다.
차슈추가하니, 그릇을 빙둘러 저렇게 꽉 채워주시더군요. 깜짝 놀랐습니다. ^^
기본 라멘에도 차슈가 섭섭지 않게 올라간다고 하니, 저처럼 고기에 홀릭하신 분이 아니시라면 기본 라멘으로도 충분할듯 합니다.

야채 건더기로는 시금치와 양배추가 들어 있더군요. 좀 신기했습니다.
보통 홍대 돈코츠 하면 숙주나물이 대세인데, 시금치와 양배추라니, 왠지 신선하더군요.
게다가 시금치는 추가 토핑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

공기밥은 무료로 주신다고 하니, 다 드시고 좀 허하시면 공기밥 같이 드시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면사리 추가는 메뉴에 없길래 여쭤봤는데, 면사리 추가는 안된다고 하시더군요.
원래 안되는건데 오늘은 특별히 해주신다고 하시길래 그러지 마시라고 사양했습니다.
제가 또 그런거에 약해서 말이죠. ㅎㅎㅎ

오늘은 처음이라 보통면으로 삶았는데, 앞으로는 면 삶기의 정도도 주문 가능하게 하시겠다고 합니다.
사실 오늘 면은 제 입맛에는 좀 너무 삶아진 느낌이었어요. ^^

면 자체도 하카다분코의 세면과는 좀 다른, 약간 굵기가 있는 면이었습니다.
면은 가게에서 제면기로 직접 뽑으신다고 하네요.

수프는 지금까지 맛본 돈코츠와는 살짝 달랐습니다. 뭐랄까, 좀 더 깔끔한 느낌이었어요.
아무래도 동경 돈코츠라고 써있어서 느낌상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하카타분코나 나고미라멘과는 좀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

그리고 반찬(?)으로 부추무침이 나오더군요.
이건 사가라멘 체인점과 약간 비슷한데, 사가라멘은 생부추 무침이라면, 여기는 부추 김치의 느낌이었습니다. ^^

아, 그리고 교자는 없는지 여쭤 봤는데, 앞으로 추가할 계획이라고 하시더군요.

암튼, 맛있게 잘 먹고 왔네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방문해서 기본라멘을 먹어볼까 합니다.
위치는 아비코 2호점 옆에 옆 건물이에요. 호미화방 뒷문 주차장 앞입니다. ^^


덧글

  • Auss 2010/12/20 16:45 # 답글

    와우, 여기가 거기였군요!

    다음에 가봐야 할곳이 늘어났슴다!ㅋㅋㅋㅋㅋ
  • 대건 2010/12/20 17:04 #

    한번쯤 방문해 볼만한 가게입니다. ^^
  • 데빈 2010/12/22 15:19 # 답글

    담에 홍대가거든 봉추찜닭 대신 라멘 먹자고 해야겠어요. 라멘 먹고 싶네요. ㅎㅎㅎ
  • 대건 2010/12/22 15:33 #

    라멘집 많으니, 여기저기 살펴보시고 맘에 드시는 곳으로 방문해 보셔요. ^^
댓글 입력 영역


twitter_sidebar